PC를 하면서 가장 많이 만지는 주변기기가 무엇일까요? 바로 마우스입니다.

 

과거의 DOS시절에는 모든 입력이 키보드로 부터 이루어졌지만 윈도우가 OS로 자리잡으면서

마우스는 주 입력 장치로써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게임에서는 거의 마우스의 입력이 대부분인 만큼 PC에서 아주 중요한 입력장치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이 사용하는 마우스를.. 가격만 저렴하다고 구입해서 사용해보셨다면 후회 많이 하셨을 겁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PC주변기기 제조회사로 유명한 로지텍의 대표상품인 마우스...!

그 마우스 중에서도 로지텍의 주력제품이라 할 수 있는 게이밍 마우스를 소개하려 합니다.

 

제품을 만나볼까요?

 

 

 

▷ 제품 소개

 

 

 

오늘 소개할 제품은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0 실버(벌크)'입니다.

벌크인 만큼 박스가 없기에 에어캡에 잘 보호되어 배송되었습니다.

 

 

 

벌크 제품은 간단하게 비닐에 포장되어 있는 상태로 판매됩니다.

박스제품과의 가격차이가 무려 6,000원 가량 차이가 나기에 벌크 제품이 아주 인기가 있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0 실버 벌크 가격 정보 보기)

 

 

 

G100 제품의 사양입니다. dpi의 경우 마우스 중앙의 dpi 버튼을 이용하여 선택 변경이 가능합니다.

또한 로지텍에서 제공하는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 를 이용하여 각종 설정이 가능합니다.

 

 

 

제품은 깔끔한 무광타입의 표면을 가지고 있으며 중앙에는 로지텍 로고와 함께 벌집패턴이 멋지게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기존 제품인 G1 보다 디자인 적인 측면에서는 점수를 후하게 주고 싶습니다.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특유의 전면 버튼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제품의 그립감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또한 중앙의 버튼은 dpi를 조절하는 버튼으로 역할에 맞게 사람이 열심히 달리는 그림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

 

 

 

 

 

G100 제품 크기는 130mm x 70mm x 40mm 로 측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제품의 크기는 표준 마우스 사이즈라 할 수 있습니다.

 

 

 

타사 마우스들과 비교시 노트북용 무선 마우스보다는 컸으며 타사의 게이밍 마우스와는 대동소이한 크기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제품들과는 다르게 G100은 뒷부분이 좀더 볼록한데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이 느껴집니다.

마우스를 잡게 되면 해당 부분에 손이 감기면서 착용감이 아주 우수합니다.

이러한 디자인으로 인해 장시간 사용에도 손바닥이 아프거나 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

 

 

 

또한, 제품의 밑 바닥은 아주 매끄러운 PTFE 소재로 되어 있어 마우스패드에서 마우스를 움직였을 때

거의 마찰이 느껴지지않고 미끄러지 듯이 움직였으며 움직임 또한 아주 정확했습니다.

 

 

 

▷ 전용 소프트웨어

 

로지텍을 PC주변기기 제조사로써 현재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이유 중에는 바로 이러한 소프트웨어 지원 부분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할 것입니다. G100 제품도 로지텍 제품인 만큼 전용 소프트웨어를 살펴보아야겠죠?

 

우선 아래의 SetPoint는 기본 제공되던 소프트웨어로..

설정이 제한적이고 딱히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사용이 불편했습니다.

 

 

 

 

 

SetPoint를 보여드린 이유는 바로 아래의 신버전 때문입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된 로지텍 게이밍 소프트웨어 v8.4를 소개합니다.

설치페이지 : http://www.logitech.com/ko-kr/support/8397?crid=398&osid=14&bit=64

 

 

제품 설치는 환영메세지와 함께 현재 시스템의 로지텍 제품을 자동인식하며 파일이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뭔가.. 확실히 전용 제품을 쓰고 있다는 느낌을 처음부터 받는 부분입니다.

 

 

 

설치는 아주 금방 끝납니다. 여러가지 추가정보들을 제공하여 주지만 딱히 저에게 필요한 것은 없군요.

 

바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았습니다. 

 

 

 

SetPoint에서는 느낄 수 없는 아주 고급스러운 GUI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주 직관적인 방식으로 G100 제품을 직접 클릭하여 해당 부분의 기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가운데 버튼인 DPI 조정 버튼의 세부설정 화면입니다.

각 DPI민감도 수준을 직접 변경할 수 있고 기본할당으로 사용할 DPI를 설정하고 세부적인 가속화, 프로파일에 따른 개별 설정 등

DPI 조정 부분에서도 이렇게 자세한 설정이 가능한 점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습니다.

 

 

 

마우스 버튼 별 기능을 재정의 할 수 있습니다. 왼손잡이일 경우 왼쪽을 우클릭으로 바꿀 수 도 있고, 인터넷 페이지 사용을 위해

뒤로 가기로 쓸 수 있고.. 정말 다양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너무 많은 기능 때문에 별도의 메뉴얼이 필요할 정도입니다. :)

 

 

SetPoint와는 너무나도 다른 프로페셔널한 설정기능 덕분에 제품을 활용하는 데에 있어서 부족함이 없습니다.

이 가격에.. 이정도의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는 면에서 로지텍이란 회사를 다시 보게 되네요.. 놀랍습니다.

 

 

 

▷ 게임플레이 소감

 

제품을 제공받고 리뷰를 쓰기까지 약 1주일이상을 게임 플레이하며 사용하였습니다.

 

인체공학적인 후면부 덕분에 매우 안정적인 착용이 가능하여 장시간 사용시에도 손에 피로감은 매우 적었으며 편안했습니다.

 

와우같은 경우 장시간 플레이를 하게 될 경우 손에 땀이 차는 경우가 있는데 제품 재질 자체가 땀에 의해 미끄러지지않기에

손에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또한 배틀필드3와 같은 FPS류의 게임은 일부 저가 마우스의 경우에 조준을 위해 멈춘 상태에서 제품의 떨림으로 인해

조준점이 많이 흔들리는데 G100의 경우 아주 정확한 조준이 가능했으며 떨림 또한 없었습니다.

 

게이밍 본연의 역할에 아주 충실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 마치며

 

 

지금까지 로지텍 게이밍 마우스 G100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G100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4,000원 이라는 저렴한 가격대에서 보여주는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 로지텍 전용 소프트웨어까지

해당 가격에 존재하는 모든 제품을 올킬할 수 있는 뛰어난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특히 칭찬하고 싶은 부분은 전용 소프트웨어인데 사용하며 느낀 것은 약 10만원대에서나 제공될 법한 퀄리티의 전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었다는 점입니다.

 

'로지텍 게임 소프트웨어 v8.4' 바로 이 전용 소프트웨어 하나만으로도 이 제품은 구매할 가치는 충분하다 생각되며..!

 

테스트를 마치겠습니다.

Posted by 링크☆ :